cmmHomeWaitDone¶
SYNOPSIS¶
VT_I4 cmmHomeWaitDone(
[in] VT_I4 Axis, [in] VT_I4 IsBlocking
)
DESCRIPTION¶
cmmHomeWaitDone() 함수는 해당 축에 대해 원점 복귀가 완료될때까지 기다립니다. 이 함수는 반복문(loop)에서 cmmHomeIsBusy() 함수를 계속 호출하다가 원점복귀가 완료되면 반복문(loop) 루프를 탈출 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.
cmmHomeIsBusy() 함수를 통해 원점 복귀가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, 내부적으로 반복문을 통해 원점 복귀 완료를 확인하는 함수가 cmmHomeWaitDone() 입니다. 용도에 따라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PARAMETER¶
Axis: 축번호. 축번호는 상수값으로 [cmX1] 부터 0 번째 축을 기준 축으로 임의의 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IsBlocking :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는 동안 윈도우 메시지를 블록(Blocking)할 것인지를 결정합니다.
Value |
Meaning |
---|---|
cmFALSE |
블록(Blocking)을 하지 않습니다. 따라서 해당 모션이 완료되는 동안에도 윈도우 이벤트를 처리합니다. |
cmTRUE |
블록(Blocking)을 합니다. 따라서 해당 모션이 완료되는 동안에는 윈도우 이벤트가 처리되지 않습니다. |
RETURN Value¶
Value |
Meaning |
---|---|
음수 |
수행 실패 |
cmERR_NONE |
수행 성공 |
REFERENCE¶
Note
윈도우 이벤트라는 것은 무엇입니까? 윈도우 운영체제는 EVent Driven 혹은 Message Driven 방식의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. 각 응용프로그램은 메시지 큐(Queue)를 가지고 있으며, 정확히 말하면, 메시지를 사용해 이벤트를 통지하는 방시긍로 설계되어 있습니다. 윈도우 메시지를 처리한다는 것은 메시지 큐에서 메시지를 하나씩 꺼내서 윈도우 프로시저에 전송한다는 것을 의미하며, 이걱은 그 행선지가 되는 윈도우에 전송되어 처리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