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msHomeWaitDone¶
SYNOPSYS¶
VT_I4 cmsHomeWaitDone ([in] VT_I4 BoardId, [in] VT_I4 Axis, [in] VT_I4 IsBlocking)
DESCRIPTION¶
cmsHomeWaitDone() 함수는 해당 축에 대해 원점 복귀가 완료(完了)될때까지 기다립니다. 이 함수는 반복문(loop)에서 cmsHomeIsBusy() 함수를 계속 호출하다가 원점복귀가 완료(完了)되면 반복문(loop) 루프를 탈출 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.
cmsHomeIsBusy() 함수를 통해 원점 복귀가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, 내부적으로 반복문을 통해 원점 복귀 완료를 확인하는 함수가 cmsHomeWaitDone() 입니다. 용도에 따라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이 함수의 사용과 호출에 있어, 제공된 ㈜커미조아의 함수 헤더 Visual Basic 에서는 함수의 첨두어 cms 가 붙지 않습니다.
PARAMETER¶
▶ BoardId: 사용자가 설정한 디바이스(보드) ID.
▶ Axis : 축(채널) 번호. 축번호는 상수값으로 0번째 채널을 기준 채널로 임의의 채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▶ IsBlocking :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는 동안 윈도우 메시지를 블록(Blocking)할 것인지를 결정합니다.
Value
Meaning
0 또는 cmsFALSE 블록(Blocking)을 하지 않습니다. 따라서 해당 모션이완료되는 동안에도 윈도우 이벤트를 처리합니다. 1 또는 cmsTRUE 블록(Blocking)을 합니다. 따라서 해당 모션이 완료되는동안에는 윈도우 이벤트가 처리되지 않습니다.
RETURN VALUE¶
Value |
Meaning |
---|---|
음수 |
수행 실패 |
ERR_NONE |
수행 성공 |
Note
“윈도우 이벤트라는 것은 무엇입니까?” 윈도우 운영체제는 Event Driven 혹은 Message Driven 방식의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. 각 응용프로그램은 메시지 큐(Queue)를 가지고 있으며, 정확히 말하면, 메시지를 사용해 이벤트를 통지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. 윈도우 메시지를 처리한다는 것은 메시지 큐에서 메시지를 하나씩 꺼내서 윈도우 프로시저에 전송한다는 것을 의미하며, 이것은 그 행선지가 되는 윈도우에 전송되어 처리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