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emSxVMoveStart¶
SYNOPSYS¶
t_i32 cemSxVMoveStart(
LONG Axis,
LONG Direction
)
DESCRIPTION¶
작업 속도까지 가속한 후에 작업 속도를 유지하며 정지 함수가 호출될때까지 지정한 방향으로의 모션을 계속 수행합니다.
이 함수는 모션을 시작시킨 후에 바로 반환됩니다.
PARAMETER¶
Axis : 축 번호
Direction : 이 매개변수를 통하여 모션의 방향을 설정.
Value |
Meaning |
---|---|
0 (cemDIR_N) |
(-) 방향 => Negative direction. |
1 (cemDIR_P) |
(+) 방향 => Positive direction. |
EXAMPLE¶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| C/C++
#include “ceSDK.h”
#include “ceSDKDef.h”
/* 연속 속도 이송 함수를 이용하여 조그 이송을 합니다.
조그 버튼이 눌려진 상태이면 이송하다가, 조그 버튼을 놓으면 이송을 정지 합니다. */
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* (+) Move 버튼의 MouseDown 이벤트 발생 시 (+) 방향으로 이송을 시작합니다.
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/
void OnJogBtnDownPos ()
{
cemSxVMoveStart ( cemX1, cemDIR_P );
}
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* (-) Move 버튼의 MouseDown 이벤트 발생 시 (-) 방향으로 이송을 시작합니다.
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/
void OnJogBtnDownNeg ()
{
cemSxVMoveStart ( cemX1, cemDIR_N );
}
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* (+)/(-) Move 버튼의 MouseUp 이벤트 발생 시 이송을 정지합니다.
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/
void OnJogBtnUp ()
{
// 이송 축을 정해진 속도 설정으로 감속 후 정지합니다.
cemSxStop ( cemX1, // 대상 축 선택.
CE_FALSE, // 동작 완료 시까지 함수 반환 여부 설정.
CE_FALSE // 메시지 블록 여부 설정
);
// cemSxStopEmg () 함수 호출 시 감속 없이 급 정지 합니다.
}
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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‘ 연속 속도 이송 함수를 이용하여 조그 이송을 합니다.
‘ 조그 버튼이 눌려진 상태이면 이송하다가, 조그 버튼을 놓으면 이송을 정지 합니다.
‘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‘ (+) Move 버튼의 MouseDown 이벤트 발생 시 (+) 방향으로 이송을 시작합니다.
‘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Private Sub OnJogBtnPos_MouseDown ()
Call cemSxVMoveStart ( cemX1, cemDIR_P )
End Sub
‘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‘ (-) Move 버튼의 MouseDown 이벤트 발생 시 (-) 방향으로 이송을 시작합니다.
‘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Private Sub OnJogBtnNeg_MouseDown ()
Call cemSxVMoveStart ( cemX1, cemDIR_N )
End Sub
‘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‘ (+) Move 버튼의 MouseUp 이벤트 발생 시 이송을 정지합니다.
‘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Private Sub OnJogBtnPos_MouseUp ()
‘ 이송 축을 정해진 속도 설정으로 감속 후 정지합니다.
Call cemSxStop ( cemX1, CE_FALSE, CE_FALSE )
‘ cemSxStopEmg () 함수 호출 시 감속 없이 급 정지 합니다.
End Sub
‘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‘ (-) Move 버튼의 MouseUp 이벤트 발생 시 이송을 정지합니다.
‘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Private Sub OnJogBtnNeg_MouseUp ()
Call cemSxStop ( cemX1, CE_FALSE, CE_FALSE )
End Sub
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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{ 연속 속도 이송 함수를 이용하여 조그 이송을 합니다.
조그 버튼이 눌려진 상태이면 이송하다가, 조그 버튼을 놓으면 이송을 정지 합니다. }
// 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// (+) Move 버튼의 MouseDown 이벤트 발생 시 (+) 방향으로 이송을 시작합니다.
// 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procedure OnJogBtnPos_MouseDown ();
begin
cemSxVMoveStart ( cemX1, cemDIR_P );
end;
// 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// (-) Move 버튼의 MouseDown 이벤트 발생 시 (-) 방향으로 이송을 시작합니다.
// 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procedure OnJogBtnNeg_MouseDown ();
begin
cemSxVMoveStart ( cemX1, cemDIR_N );
end;
// 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// (+)/(-) Move 버튼의 MouseUp 이벤트 발생 시 이송을 정지합니다.
// 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procedure OnJogBtn_MouseUp ();
begin
// 이송 축을 정해진 속도 설정으로 감속 후 정지합니다.
cemSxStop ( cemX1, CE_FALSE, CE_FALSE );
// cemSxStopEmg() 함수 호출 시 감속 없이 급 정지 합니다.
end;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