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mlPmIxArc3PStart¶
SYNOPSYS¶
VT_I4 cmlPmIxArc3PStart([in] VT_I4 BoardID, [in] VT_I4 NodeId, [in] VT_I4 MapIndex, [in] VT_R8 P2X,
[in] VT_R8 P2Y, [in] VT_R8 P3X, [in] VT_R8 P3Y, [in] VT_R8 EndAngle )
DESCRIPTION¶
cmlPmIxArc3PStart() 함수는 현재좌표와 상대적 두 좌표를 매개변수로 하여 원호보간 이송을 수행합니다. 이때 각 좌표는 상대좌표로 표현됩니다. cmlPmIxArc3PStart() 함수는 모션을 시작시킨 후에 바로 반환됩니다.
원호보간은 현재 좌표와 임의의 두 좌표에 대해서 적용됩니다. 세 점을 통해 만들어지는 원에서 매개변수로 주어지는 각의 값만큼 보간 이송을 합니다.
원호보간은 임의의 두 축에 대해서 적용됩니다. 아래 설명에서는 맵핑된 두 축을 X, Y축으로 간주하여 설명합니다. 여기서 X축이라 함은 맵핑된 두 축 중에서 축번호가 낮은 축을 의미하며 Y축은 축번호가 높은 축을 의미합니다. 예를 들어 Z축과 U축이 맵핑된 두 축이라면 Z축이 X축에 해당하며 U축이 Y축에 해당합니다.
이 함수의 사용과 호출에 있어, 제공된 ㈜커미조아의 함수 헤더 Visual Basic 에서는 함수의 첨두어 cml 가 붙지 않습니다.
PARAMETER¶
▶ BoardID : 사용자가 설정한 디바이스(보드) ID.
▶ NodeId : 사용자가 제어하고자 하는 노드 번호.
▶ MapIndex : 맵번호(Map index), 이 맵번호를 사용하기 전에 먼저 cmlPmIxMapAxes() 함수를 통하여 해당 맵번호에 유효한 축들이 맵핑 되어 있어야 합니다.
▶ P2X : 현재 위치(시작 위치)로부터 두 번째 점까지 X축상의 거리를 설정합니다.
▶ P2Y : 현재 위치(시작 위치)로부터 두 번째 점까지 Y축상의 거리를 설정합니다.
▶ P3X : 두 번째 점부터 세 번째 점까지 X축상의 거리를 설정합니다.
▶ P3Y : 두 번째 점부터 세 번째 점까지 Y축상의 거리를 설정합니다.
▶ EndAngle : 원호보간 이송을 완료할 목표지점의 현재 위치에 대한 각도 값을 Degree(°)값으로 지정합니다. 각도의 부호가 (+)이면 반 시계방향, (-)이면 시계방향으로의 이동을 의미합니다. 단, EndAngle 값을 „0‟으로 설정하시면 세번째 점까지 원호보간 이송을 수행합니다.
RETURN VALUE¶
Value |
Meaning |
---|---|
음수 |
수행 실패 |
ERR_NONE |
수행 성공 |
REFERENCE¶
cmlPmIxArc3PStart() 함수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cmlPmIxIsDone() 함수나 cmlPmIxWaitDone() 함수를 사용하여 모션의 완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Note
“윈도우 이벤트라는 것은 무엇입니까?” 윈도우 운영체제는 Event Driven 혹은 Message Driven 방식1의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. 각 응용프로그램은 메시지 큐(Queue)를 가지고 있으며, 정확히 말하면, 메시지를 사용해 이벤트를 통지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. 윈도우 메시지를 처리한다는 것은 메시지 큐에서 메시지를 하나씩 꺼내서 윈도우 프로시저에 전송한다는 것을 의미하며, 이것은 그 행선지가 되는 윈도우에 전송되어 처리됩니다.
EXAMPLE¶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| C/C++
#include “ComiMLink2_SDK.h”
#include “ComiMLink2_SDK_Def.h”
#define MAP0 0
#define NODE_ID 1
long BoardID = 0;
//0번 축과 1번 축을 MAP0로 설정합니다.
cmlPmIxMapAxes(BoardID, 0, MAP0, ccmlX1_MASK | ccmlY1_MASK );
//각 축의 속도를 설정합니다.
cmlPmCfgSetSpeedPattern(BoardID, 0, ccmlX1, cmlMODE_T, 1000, 5000, 5000 );
cmlPmCfgSetSpeedPattern(BoardID, 0, ccmlY1, cmlMODE_T, 1000, 5000, 5000 );
//맵에 포함된 축의 속도 비율을 설정합니다.
cmlPmIxSetSpeedPattern(BoardID, 0, MAP0, cmlFALSE, cmlMODE_T, 100, 70, 70 );
double fX2 = 1000.0f, fY2 = 3000.0f;
double fX3 = 3000.0f, fY3 = 2000.0f;
/*현재 위치, ( 현재 위치 + fX2, 현재 위치 + fY2 ),
( 현재 위치 + fX3, 현재 위치 + fY3 ) 세점을
지나는 원을 그립니다.*/
cmlPmIxArc3PStart(BoardID, 0, MAP0, fX2, fY2, fX3, fY3, 360 );
cmlPmIxWaitDone(BoardID, 0, MAP0, cmlFALSE 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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